
리튬-황 배터리 용량 82% 향상 나노복합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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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개요
리튬-황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에도 불구하고 폴리설파이드 셔틀 효과로 인한 낮은 효율과 급격한 용량 감소 문제가 있었습니다. 본 기술은 박리된 금속 산화물 나노시트에서 황 나노입자를 직접 성장시킨 나노복합체를 개발하여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특히, 루이스 산성 특성을 갖는 2D 레피도크로사이트 산화 티타늄 나노시트가 리튬 폴리설파이드의 용해를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이 나노복합체를 황 캐소드에 적용하면, 80 중량부 이상의 높은 황 함량에서도 300 사이클 후 82.3%의 우수한 용량 유지율을 보이며, 뛰어난 사이클링 성능을 구현합니다. 이는 전기차 및 무인 항공기 등 차세대 에너지 저장 장치의 상용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핵심 기술입니다.
기본 정보
| 기술명 | 금속 산화물 나노시트-황 나노복합체 및 이를 이용한 리튬-황 배터리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황성주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70141469 | 등록번호 | 101965192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7.10.27 |
| 중요 키워드 | 이차전지 기술폴리설파이드 억제전기차 배터리차세대 전지산화 티타늄금속 산화물 나노시트나노복합체황 캐소드고용량 배터리루이스 산성사이클 수명리튬황 배터리황 나노입자에너지 밀도배터리 성능 향상전기/전자 | ||
기술완성도 (TRL)
기술 소개
매도/매수 절차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문의처

이화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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