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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애니메이션 기술은 지구 중력에 국한되어 달, 화성 등 변화된 중력 환경에서 그래픽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본 기술은 다양한 걸음걸이 타입에 대한 모션 데이터를 저장하고, 중력 변화와 무관하게 고정되는 '프루드 수'를 이용하여 제2 중력 환경에서의 캐릭터 걸음걸이 파라미터를 계산합니다. 이 파라미터와 '역진자 카트형 모델'을 기반으로 캐릭터 질량 중심의 이동 궤적을 생성한 후, 이를 활용하여 전신 애니메이션을 구현합니다. 또한 사용자 입력에 따라 모션 데이터를 수정하고 최적화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저중력 환경에서의 그래픽 캐릭터 모션을 실제처럼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하며, 게임, 시뮬레이션, 가상 현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 나는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달 탐사 모션과 5% 이내의 오차로 유사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 기술명 | 변화된 중력 하에서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방법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김영준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70143022 | 등록번호 | 102008235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7.10.31 |
| 중요 키워드 | 시뮬레이션 기술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XR 콘텐츠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 최적화메타버스 애니메이션가변 중력 애니메이션프루드 수그래픽 캐릭터 모션모션 데이터 활용캐릭터 시뮬레이션역진자 카트형 모델저중력 환경 애니메이션이동 궤적 생성물리 기반 애니메이션모션 플랜 기술정보통신지식서비스기타 | ||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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