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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학업 성취도 예측 방식은 행동 데이터만으로 심리 상태 분석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본 기술은 사용자의 동공 데이터(동공 크기 변화량, 시선 고정 지속 시간)를 인지 부하 지표 변수로 측정하고, 문제 양식 및 과제 복합도에 따른 인지 부하 지표의 변화를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심리 상태를 반영한 학업 성취도를 정확하게 예측하며, 개인의 학습 수준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학습 효과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기술명 | 인지 부하 지표 변수를 사용한 학업 성취도 예측 장치 및 그 방법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
| 조일현 |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90063934 | 등록번호 | 102265779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9.05.30. |
| 중요 키워드 | AI 교육심리 상태 분석학업 성취도 예측학습 분석과제 복합도문제 양식시선 추적학습 수준 진단동공 데이터교육 기술인지 부하 분석에듀테크지능형 학습맞춤형 교육학습 성과 개선정보통신지식서비스 | ||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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