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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얼굴 애니메이션 기술은 느린 시뮬레이션 속도와 얼굴의 얇은 해부학적 구조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본 기술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쉘 요소 분석을 활용하여 얼굴의 얇은 해부학적 구조를 구성하고 근육 모델링을 독립적으로 수행합니다. 또한, 모달 워핑을 통해 피부 표면과 근육 물체의 비선형 변형을 실시간으로 통합하여 계산 시간을 크게 단축합니다. 특히, 얼굴 표정에 따라 근육 모델을 변형하고, 이로 인한 피부 변형을 노화와 중력 하중까지 고려하여 검증합니다. 피부에 가해지는 힘을 분리하고, 각 힘에 따른 영역별 피부 변형을 정확히 시뮬레이션하여 고품질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생성합니다. 이 기술은 빠르고 정확한 얼굴 애니메이션 생성은 물론, 여러 근육이 단일 피부 표면에 미치는 복합적인 영향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어 가상 아바타, 게임, 의료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실적인 얼굴 표정 구현에 기여할 것입니다.
| 기술명 | 쉘 요소와 힘 분리를 사용한 근육 기반의 얼굴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및 장치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김영준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200053475 | 등록번호 | 102376030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20.05.04 |
| 중요 키워드 | 모달 워핑피부 변형 검증근육 기반 모델가상 아바타실시간 시뮬레이션힘 분리표정 구현계산 시간 절약비선형 변형쉘 요소정교한 애니메이션디지털 휴먼컴퓨터 그래픽스얼굴 애니메이션해부학적 구조정보통신지식서비스 | ||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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