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처 없는 가상 객체 거칠기 촉각 제공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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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개요
기존 가상현실 촉각 장치는 물리적 텍스처 교체로 부피와 비용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본 기술은 시공간 인코딩을 활용하여 엔드 이펙터의 교체 없이 가상 객체의 다양한 거칠기 촉각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손 위치와 시선을 추적하여 가상 객체와의 충돌을 예측하고, 해당 객체의 표면 거칠기에 따라 촉각 장치의 엔드 이펙터를 회전 및 이동시켜 촉각을 렌더링합니다. 이로써 사용자에게 현실감 있는 촉각 경험을 제공하며, 장치의 복잡도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여 가상현실 몰입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 기술명 | 시공간 인코딩을 사용하여 가상 객체의 거칠기 촉각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김영준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200091008 | 등록번호 | 102332318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20.07.22 |
| 중요 키워드 | 시공간 인코딩실감 콘텐츠 구현정밀 촉각 장치가상 현실 상호작용텍스처 교체AR 기술 활용VR 기술 응용가상 객체 몰입가상현실 촉각거칠기 촉각사용자 경험 증진엔드 이펙터HMD햅틱 피드백촉각 렌더링 최적화기계/소재 | ||
기술완성도 (TRL)
기술 소개
매도/매수 절차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문의처

이화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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