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거 그룹 학습 행동 기반 개인 맞춤형 자기 주도 학습 유도 시스템 개발
기술분야
판매 유형
판매 상태
거래방식
기술 개요
기존 온라인 학습 시스템은 학습 동영상 시청자의 자기 주도 학습 유도에 어려움이 있어 집중 포인트를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본 기술은 빅데이터 기반 소셜 크라우딩 개념을 적용하여, 학습 동영상을 시청한 준거 그룹 학습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하이라이팅, 질의응답, 재생 제어 등 분석된 학습 행위를 그래프나 시그널 형태의 참조 정보로 현재 학습자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습자가 스스로 집중 구간을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자율 학습을 촉진하고 학습 동기를 향상시켜 교육 시스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 기술명 | 자기 주도 학습 유도 방법 및 장치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조일현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70039353 | 등록번호 | 101857386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7.03.28 |
| 중요 키워드 | 학습 패턴 분석MOOC 교육학습 행동 유도온라인 학습빅데이터 학습에듀테크 기술자기 주도 학습학습 동기 촉진소셜 크라우딩학습 동영상이러닝 플랫폼자율 학습 시스템맞춤형 교육시각적 가이드준거 그룹 분석정보통신지식서비스 | ||
기술완성도 (TRL)
기술 소개
매도/매수 절차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문의처

이화여자대학교
보유 기술
인기있는 기술 로딩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