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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동영상 학습 시스템은 사용자 학습 능력에 맞춰 내용이 변하지 않아 최적화된 학습 제공이 어려웠습니다. 본 기술은 학습용 동영상 콘텐츠를 구간별로 나누어 사용자의 시청 행동과 학습 성과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와 사용자 속성을 매칭하여 학습자 군집을 형성하고, 각 군집의 행동과 성과를 데이터 마이닝 기법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성적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미래 성적을 예측하여, 학습 흥미도와 이해 능력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학습 처방을 제공합니다. 교육자는 맞춤 전략을, 콘텐츠 제작자는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아 사용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 기술명 | 사용자에 대한 학습 처방 결정 장치 및 방법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조일현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40092554 | 등록번호 | 101629084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4.07.22 |
| 중요 키워드 | 학습 성과 예측학습 관리 효율화온라인 교육 시스템적응형 학습 전략학습 처방 결정에듀테크 기술학습 행동 데이터AI 기반 교육동영상 학습 분석사용자 군집화비대면 학습 지원스마트러닝 솔루션개인 맞춤형 학습데이터 마이닝 교육교육 콘텐츠 개인화정보통신지식서비스 | ||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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