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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단순 시험 점수만으로는 학습자의 정확한 수준 진단이 어렵고, 정서적 측면 고려가 중요합니다. 본 기술은 학습자의 문항별 정답 여부로 성취도 레벨을 파악하고, 문제 응답 과정에서 측정된 피부전도 반응, 심박 변이도, 피부온도 등의 생리 데이터로 긴장감 레벨을 함께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성취도와 정서적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4가지 유형의 학습 수준을 판단하여, 각 유형에 맞는 맞춤형 후속 학습을 제공합니다. 학습자의 진정한 학습 상태를 파악하고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시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기술명 | 생리 데이터를 이용한 학습 수준 판단 방법 및 장치 | ||
| 기관명 |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 ||
| 대표 연구자 | 조일현 | 공동연구자 | - |
| 출원번호 | 1020170101697 | 등록번호 | 1020984490000 |
| 권리구분 | 특허 | 출원일 | 2017.08.10 |
| 중요 키워드 | 성취도 레벨생리 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AI 교육디지털 교육후속 학습 제공학습자 정서 파악긴장감 레벨 평가생체 신호 측정피부 온도 센서학습 수준 판단심박 변이도개인 맞춤형 온라인 학습피부전도 반응에듀테크 솔루션온라인 교육정보통신지식서비스 | ||
| 1 | 기술이전 상담신청 |
| 2 | 연구자 미팅 |
| 3 | 기술이전 유형결정 |
| 4 |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 5 | 계약 및 기술료 입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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